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nGrinder
- 부트캠프
- IntelliJ
- MySQL
- 성능테스트
- 후기
- 자바
- 도커
- 데이터구조
- 레디스
- 에프랩
- FLAB
- Flutter
- 자바백엔드
- error
- 트러블슈팅
- 멘토링
- Spring
- github
- 플러터
- java
- 백준
- 코딩테스트
- F-Lab
- AWS
- grafana
- backend
- 알고리즘
- EC2
- 백엔드
- Today
- Total
목록2024/12 (7)
민스씨의 일취일장

MateiralApp과 AppBar 각각 title을 갖고 있는 이유에 대한 글입니다.MaterialApp title vs. AppBar title상황MaterialApp에서 title을 설정한 뒤, 색상을 여러 가지 설정해 보아도 설정이 되지 않아 이것저것 살펴보다 Flutter로 앱을 만들 때 title이 두 번 작성된다는 것을 인식하게 되었다.MaterialApp & AppBartitle이 작성되는 곳은 최상단 위젯에서 작성되는 MaterialApp 내에서와 MaterialApp 내 home에 위치하는 Page 위젯의 AppBar 내이다.둘의 차이점공식 문서를 살펴보면 차이가 명확하다.MaterialAppMaterialApp에서의 title은 사용자(device)가 애플리케이션(앱)을 식별하기 위해..

FlatButton이 없어진뒤(deprecated and removed) 새로운 button을 적용해야 한다.FlatButton 없어짐FlatButton이 없어진지 오래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여러 강의자료 등에서 FlatButton을 사용하고 있다. 이렇게 현재 없어진 버튼들을 적용해 실습을 적용해야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버튼들에 대해서 알아보자.공식문서일단 모든 정보는 공식문서에 잘 설명돼 있다. 공식 문서로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New Buttons and Button ThemesThe basic material button classes have been replaced.docs.flutter.dev새로운 버튼공식문서까지 안가고 현재 글에서 원하는 답을 찾을 수 있게 간..

Text 위젯에서 textAlign을 center 속성으로 지정해도 가운데 정렬이 되지 않는 이유와 해결책에 대한 글이다.Flutter - Text 위젯에서 textAlign 속성 지정으로 가운데 정렬이 되지 않는 이슈현상Text 위젯 사용법을 다양하게 익혀보던 중, textAlign 속성으로 지정할 때 가운데 정렬이 되지 않는 이슈가 있었다.body: Column( children: [ Text( 'center aligned text', textAlign: TextAlign.center, ) ],),원인Text가 html의 span과 같이 문자열이 차지하는 너비 영역만을 차지하기 때문이다. 만약 작성한 텍스트가 길어서 화면 가로 너비를 모두 차지했다면 문제없이 가운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시뮬레이터 실행시 보이는 DEBUG 빨간 리본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한 글이다.시뮬레이터 DEBUG 빨강 리본 제거하기상황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시뮬레이터를 이용해 실제 모바일 환경에서의 구현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때, 가상 화면 오른쪽 위에 DEBUG라고 쓰인 빨간 리본이 항상 달려 있어 미관상 신경이 쓰여 없앨수는 없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해결책runApp()으로 실행하는 최상단 위젯인 MaterialApp에 debugShowCheckedModeBannder 설정을 false 지정해주면 된다.debugShowCheckedModeBanner: false,

Java에서 String을 다룰 때 사용하는 indexOf() 메서드에 대해서 알아본다.Java String indexOf()Java String의 indexOf() 메서드란Java String 클래스의 indexOf 메서드는 문자열 내 특정 '문자' 또는 '문자열'의 위치(첫번째 위치)를 알려준다.사용방법예시는 str을 이용해 진행하도록 하겠다.String str = "Hello World World";문자 찾기문자 'o'를 찾는 경우, str에는 'o'가 3개 존재하지만 첫번째 문자의 인덱스인 4를 반환한다.int index = str.indexOf('o'); // 결과: 4문자열 찾기문자열 'World'의 경우, str에 총 2번 나타난다. 하지만 이 경우에도 첫번째 'World'의 시작 인덱스인 ..

Flutter, primaryColor 설정해도 AppBar 색상이 흰색인 이유에 대한 글이다.TIssue - Flutter, primaryColor 설정해도 AppBar 색상이 흰색인 이유현상ThemeData 위젯의 속성으로 primaryColor를 사용할 때, AppBar 색상이 흰색, 즉 변하지 않는 이슈가 있었다.원인Flutter 2.5 버전부터 primaryColor 속성은 deprecated 되었다.최신 Flutter에서는 기본적으로 Material 3 디자인을 사용하는데, Material 3에서는 AppBar의 기본 색상이 surface 색상으로 설정되며, 이 것이 일반적으로 흰색으로 설정되어 있다.해결방법AppBar 색상만을 고려한다면 해결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하지만 다양한 방법중에서..